한 대형마트 관계자는 소비자 편익과 주변 상권 활성화 측면에서 ‘윈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.
아직은 초기 단계지만 미래에 집에서 진단 키트로 손쉽게 알츠하이머를 조기 진단할 수 있는 날이 머지않았다는 기대감이 나오고 있다.바이오업계에서는 아직 초기 연구 단계이지만 집에서 진단 키트로 알츠하이머를 검사할 수 있는 ‘꿈의 영역에 접근해 가고 있다는 평가가 나왔다.
● 진단 키트로 알츠하이머 조기 진단 길 열려 이번 연구에 대해 바이오업계는 기대감을 드러냈다.혈액으로 알츠하이머 징후를 96% 정확도로 확인할 수 있는 연구 결과가 발표된 것이다.미국에서는 지난해 퀘스트 다이어그노스틱스가 ‘AD-디텍트라는 진단 키트를 출시했다
com윤다빈 기자 empty@donga.com정서영 기자 cero@donga.
휴대전화 보조금 상한제도 없애기로생활규제 개선 논의… 국회 통과해야 22일 정부가 대형마트 영업규제 폐지를 추진하기로 했다.
4%가 대형마트 규제를 폐지하거나 완화해야 한다고 답했다.그럴 줄 알았어! 내가 뭐랬어보다는 내가 틀릴 수도 있지 않을까라는 포용력은 아무래도 대한민국이 저출산으로 멸망한 23세기쯤에나 가능한 일인지.
초록색 어닝 지붕이 있는 곳이다.방송인 유재석이 진행하는 ‘유퀴즈 온 더 블록에도 소개된 이곳.
상업주의 알고리즘에 판단력을 맡긴 채 듣고 싶은 것만 듣고 말하고 싶은 것만 말하는 이들 역시 문제 아닐까.건물주 입장에서 생각해보자.